사헬의

사헬의 프랑스군 대규모 작전에 돌입해 말리 떠나

니제르의 주요 프랑스군 기지는 이웃 말리를 떠나는 군대와 장비를 위한

광란의 활동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말리에서 지하디스트들과 9년 동안 싸운 후, 프랑스는

군사정권과의 결별과 더 넓은 사헬 지역에서의 주둔을 축소한 후 그 나라에서 군대를 철수하고 있습니다.

사헬의

먹튀검증 “말리에서의 이번 철수는 우리 임무 중 가장 큰 것입니다.”라고 Sahel에서 Barkhane 작전의 프랑스 반 지하디스트

임무의 부국장인 Hubert Baudoin 대령이 말했습니다.more news

지역 전역의 물류 이동 조정관인 Thierry 사령관은 “거대한 기동입니다.”라고 동의합니다.

매일 2~3대의 항공 수송대가 말리 가오의 기지에서 니제르의 수도 니아메의 기지까지 이동합니다. 2~3대의 도로 호송대가 매주 거의 500킬로미터(약 300마일) 떨어진 도시 사이를 여행합니다.

2020년 8월 말리에서 권력을 잡은 파리와 군부가 단절된 후, 프랑스는 2월에 철수하기 시작했습니다.

Gossi와 Menaka 이후, 군대는 여름이 끝날 때까지 Gao에서 나올 예정입니다.
Niamey 기지에서 지게차는 팔레트 주위를 뒤섞이고 장갑차는 눈으로 볼 수 있는 한 멀리 일렬로 늘어서 있습니다.

프랑스는 총 1,000대의 차량과 4,000개의 컨테이너를 집으로 돌려보내야 합니다.

사헬의

Barkhane 작전의 물류 관리자인 Laurent Grebil 대령은 이미 10년 전 북동 아프가니스탄의 군사 극장에서 출발하는 것을 감독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훨씬 작은 규모였다고 그는 말한다.

“여기서 기동의 복잡성은 이동해야 하는 거리와 제한된 시간 내에 빠져나올 수 있는 장비 및 인력의 양으로 인해 발생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모든 것을 프랑스로 되돌리는 데 1년도 채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Niamey 군용 공항에서 지게차는 캠프 침대에서 예비 부품 및 냉장고를 포함한 전기 장비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물품을 취급합니다.

기지를 가로지르는 먼지 투성이의 길을 따라 프랑스 군단병들은 가오에서 수십 대의 민간 차량을 호위하고 하루 전에 도착한 후

두 대의 장갑차 사이에 걸린 카키색 방수포 아래에서 졸고 있습니다.

그들은 프랑스 대통령이 부과한 촉박한 마감일을 지키면서 밤에 돌아가야 합니다.

마지막 지하디스트 파업? –
Niamey와 Gao를 연결하는 도로는 Niger, Mali 및 Burkina의 국경이 수렴하는 “삼국경 지역”으로 알려진 반 사막 지역을 가로지릅니다.

이슬람국가(IS)와 연계된 지하디스트들의 은신처 역할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곳에서 “무장한 테러리스트 그룹이 몇 달 동안 바르칸을 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를 경계하고 있습니다.”라고 프랑스군 작전 부국장이 말했습니다.

정보부대의 에릭 중령은 지하디스트의 마지막 공격이 힘을 과시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프랑스가 떠나면 진정한 안보 공백이 생길 것입니다. 모두가 그 공간을 차지하려고 할 것이고, 적어도 인식된 공간을 차지하는 방법

중 하나는 우리를 공격하는 것입니다.

그는 자신의 두 번째 이름을 공개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해제 단계가 항상 가장 위험하다”고 말했다.

철수는 사헬에서 폭력이 급증하는 가운데 이루어졌습니다.

비정부기구 ACLED의 AFP 집계에 따르면 올해 초부터 말리, 니제르, 부르키나파소에서 2,000명 이상의 민간인이 사망했으며,

이는 이미 2021년 전체에 기록된 2,021명을 넘어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