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 난민: 영국의 호텔과 절망

아프가니스탄 난민: 영국의 호텔과 절망, 그러나 기회이기도 하다

여섯 살짜리 Sepehr Vesal은 얼굴을 창문에 대고 서서 차를 세며,

그가 격리하고 있던 히드로 근처의 호텔을 떠날 때까지의 날짜를 세었다.

밤의민족 지난 8월, Sepehr, 그의 아버지 Burhan, 어머니 Narcis가 도착했을 때였습니다.

아프가니스탄 난민

탈레반의 탈레반 인수 이후 아프가니스탄에서 영국으로. 그들은 스스로를 행운아라고 생각합니다.

BBC News는 그들의 여정을 따랐습니다. 전 영국군 통역사인 Burhan이 카불에 숨어서

영국은 그들이 영국에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공항에서 서류를 흔들며 충격과 위험에 빠뜨리지 않도록 합니다.

아프가니스탄 난민

우리 보고서를 시청한 Aberdeen의 Helga McFarlane은 그들의 곤경에 너무 감동을 받아 도시에서 삶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아파트를 제공했습니다.

그들이 영국에 도착한 지 거의 1년이 되는 이번 주, 우리는 그들을 만나기 위해 애버딘에 갔다.

Burhan은 “나는 그것을 기회의 도시라고 부릅니다. Granite City는 그들을 따뜻하게 환영했습니다.

Burhan은 보안 관련 직업을 갖고 있고 Narcis는 영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그녀는 입양된 지역 사회를 돕기 위해 의사로서의 기술을 사용하기를 희망합니다.

우리가 Sepehr를 처음 만났을 때 그는 영어를 거의 할 수 없었습니다. 작년에 내가 그에게 Aberdeen으로 이사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었을 때 그의 대답은 “Good”이었습니다.

스코틀랜드 억양의 힌트만 봐도 Sepehr의 발전이 놀랍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나는 영어를 전혀 할 수 없었습니다. 조금만요. 이제 영어가 더 좋아져서 많이 말할 수 있고 조금… 페르시아어를 잊어버렸습니다.”

그는 학교에서 배운 것을 자랑스럽게 설명합니다. “우리는 인간의 뇌에 대해 배웠습니다… 소뇌에 대해, 그것은 신체 조절을 제어합니다.”

최근 전쟁을 피해 영국으로 건너온 우크라이나 난민들처럼 베살 가족도 사실상 후원을 받고 있다.

Helga McFarlane은 숙박 시설, 지원 및 조언을 제공했습니다.

모든 아프간 난민이 운이 좋은 것은 아니며 Burhan은 그것이 그들의 삶에 얼마나 많은 변화를 가져왔는지 알고 있습니다.

“나는 내 친구들, 아프가니스탄을 떠난 수만 명의 사람들 중에서 가장 운이 좋은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너그럽고 좋은 분들의 도움으로 잘 정착했다”고 말했다.

영국이 작년에 아프간인에 대한 재정착 계획을 시작했을 때 안전은 제공했지만 안정성은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거의 10,000개의 호텔이 아직 남아 있습니다. 하루에 100만 파운드 이상이 방에 지출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난민과 달리 그들은 지역 사회에 통합하는 데 도움을 줄 공식 후원자가 없습니다.

또한 우크라이나인과 달리 다른 가족 구성원을 데려올 수 없습니다.more news

Abdul Wali Shelgari는 West Sussex의 한 호텔에서 여섯 자녀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학교에 다니지만 매일 임시 숙소로 돌아갑니다. 그것은 그들이 가정 생활을 상상했던 방식이 아닙니다.

“나는 절망감을 느낍니다.”라고 사업가는 말합니다. “호텔은 오래 사는 곳이 아니다. 한두 달 안에 해결될 수 있다고 한다. 그런데 거의 1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