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핵발전소 위협한

우크라이나 핵발전소 위협한 러시아군 공격

우크라이나

먹튀검증커뮤니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유럽 최대의 원자력 발전소를 겨냥하거나 이를

기지로 사용하는 러시아 군인들이 우크라이나군의 ‘특수 표적’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서로를 탓하고 있는 지난 며칠간 계속된 포격

으로 인한 핵 재앙이 우려되는 가운데 우크라이나 남부의 자포리지아 공장에 비무장 지대 설정을 촉구했습니다.

세부 사항을 밝히지 않은 젤렌스키는 러시아가 전쟁 초기에 노획했지만 여전히 우크라이나인들이 운영하고 있는 발전소를 핵공갈로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반복해서 말했다.

그는 토요일 저녁 연설에서 “공장에 총을 쏘거나 식물을 엄폐물로 사용하는 모든 러시아 군인은 그가 우리 정보 요원, 우리의 특별 서비스, 우리 군대의 특별한 목표가된다는 것을 이해해야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Zaporizhzhia 식물은 Dnipro 강에 있는 광대한 저수지의 남쪽 은행을 지배합니다. 반대편 강둑에 있는 마을과 도시를 통제하는 우크라이나군은 러시아군이 장악한 쪽의 강력한 포격을 받았습니다.

미하일로 포돌랴크 우크라이나 대통령 보좌관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남부에 전력을 공급하는 에너지가 생산되는 원자력 발전소의 일부를 공격했다”고 비난했다.

포돌약은 트위터에 “목표는 (공장)에서 우리를 분리하고 우크라이나 군대를 비난하는 것”이라고 썼다.

우크라이나 국영 원자력 회사 에네르고아톰(Energoatom)은 공장에서 일하던 한 감독이 일요일 에네르호다르(Enerhodar)시의 집 근처에서 개를 산책시키던 중 러시아의 포격으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 핵발전소

러시아가 설치한 현지 관리 블라디미르 로고프는 텔레그램에 우크라이나군이 도시를 포격했으며 이 남성의 사망에 책임이 있다고 썼다.

원자력 발전소를 조사하려는 국제원자력기구(IAEA)는 전투가 중단되지 않으면 핵 재해가 발생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핵 전문가들은 전투가 발전소의 사용후핵연료 저장고나 원자로를 손상시킬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곡물선

전투가 계속되면서, 세계 식량 위기를 완화하기 위한 7월 말 거래의 일환으로 우크라이나 곡물을 운반하는 더 많은 선박이 떠나거나 그렇게 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처음으로 에티오피아로 향하는 화물이 며칠 안에 떠날 준비를 하고 있었고, 소식통은 유엔 협정에 따라 우크라이나를 떠나는 첫 곡물선이 시리아에 접근하고 있다고 전했다.

세계식량계획(WFP)의 Marianne Ward 부국장은 기자들에게 “세계는 우크라이나의 식량을 필요로 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희망하는 세계의 굶주린 사람들을 위한 정상적인 운영의 시작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구호 기관은 작년에 우크라이나에서 80만 톤 이상의 곡물을 구입했습니다.

키예프는 몇 주 동안 러시아가 2월 24일 침공 이후 탈취한 영토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자포리즈지아

와 이웃 케르손 주를 탈환하기 위한 반격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주 러시아의 우선순위는 우크라이나 남부에서 작전을 강화하기 위해 부대를 재배치하는 것이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영국군 정보부가 일요일 밝혔다.

영국 국방부는 트위터를 통해 자칭 도네츠크 인민 공화국의 러시아 지원군이 도네츠크 북부에 대한 공격을 계속했다고 밝혔습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