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도덕경찰에 구금된

이란 도덕경찰에 구금된 여성 사망한 시위 확산

이란의 도덕 경찰이 구금하던 젊은 여성의 죽음에 대한 분노한 시위는 화요일 더 많은 사람들을 거리로 끌어모았고 전 세계에서 새로운 지지를 받았습니다.

한 인권 단체는 5명이 보안군에 의해 수천 명이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주 22세의 쿠르드족 여성 마사 아미니가 사망한 후 수도 테헤란을 비롯한 전국 도시에서 행진했다.

오피사이트 불안이 새로운 도시와 마을로 퍼지자, 유엔 고위 관리는 독립적인 조사를 요구하고 당국의 “폭력적인 대응”에 “경고”를 표명했습니다.

이란 도덕경찰에

Hengaw에 따르면 보안군은 최근 이란 쿠르드 지역의 시위를 진압했다.

이란 도덕경찰에

독립 모니터링 단체인 인권단체는 5명이 숨지고 수십 명이 부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시위대 중 2명은 “직접 발포”로 사망했고 최소 250명이 전국에서 체포됐다고 이 단체는 전했다.

NBC 뉴스는 주장을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반공식 파르스통신은 지역지사가 시위 당시 3명의 사망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화요일에 보도되었지만 사망자를 “의심스러운”것이라고 부르며 보안군과의 충돌로 인한 것이 아니라고 제안했습니다.

경찰은 아미니가 다른 여성들과 함께 기다리다 며칠 전 병에 걸려 혼수상태에 빠진 후 금요일 사망했다고 밝혔다.

이슬람 공화국의 엄격한 규칙을 시행하는 도덕 경찰은 여성이 공공 장소에서 머리를 가리고 헐렁한 옷을 입도록 하고 있습니다.

당국은 후속 시위에서 체포된 것은 인정했지만 아미니에 대한 학대는 부인했으며 그녀의 죽음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인권 운동가들은 Amini의 죽음과 시위에 대한 공식적인 대응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그녀의 가족은 그녀가 이전에 건강 문제가 있었다는 사실을 부인했습니다.

“Mahsa Amini의 비극적인 죽음과 고문 및 부당대우 혐의는 즉시 처리되어야 합니다.

독립적인 권한 있는 당국이 공정하고 효과적으로 조사하여 다음을 보장합니다.

특히 그녀의 가족은 정의와 진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more news

그녀는 또한 이란 당국에 “히잡 규칙을 준수하지 않는 여성을 표적으로 삼고 괴롭히고 구금하는 것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Antony Blinken 국무장관은 월요일에 이란 당국에 평화적인 시위를 허용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마사 아미니는 오늘 살아 있어야 합니다. 대신 미국과 이란 국민들은 그녀를 애도한다.

우리는 이란 정부가 여성에 대한 조직적인 박해를 끝내고 평화로운 시위를 허용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호세인 아미라브돌라히안 이란 외무장관은 미국이 “악어의 눈물을 흘리고 있다”고 비난하며 비판을 거부했다.

Amini의 죽음과 계속되는 시위로 인해 이란의 히잡 법에 항의하는 소셜 미디어 게시물이 쏟아져 나왔고, 많은 여성들이 베일 없이 자신의 사진을 온라인에 게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