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의 조코위(Jokowi)는 아시아

인도네시아의 조코위(Jokowi)는 아시아 평화를 위한 길을 열다
Michael Vatikiotis는 Center for Humanitarian Dialogue의 선임 고문이자 “Lives between the Lines: A Journey in Search the Lost Levant”의 저자입니다.

인도네시아의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은 인도네시아인들의 일상적인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즉석에서 지방 관청과 시장을 방문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인도네시아의

외교는 세계 안보에 영향을 미치는 복잡한 지정학적 문제는 고사하고 그의 전문 분야가 아니다.

그래서 6월 말에 조코위가 키예프에서 곤경에 처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모스크바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을 부른 것은 국제 사회에서 일부 눈살을 찌푸리게 했습니다.

일부 주석가들은 Widodo의 임무를 엉뚱한 것으로 일축하거나 달성한 것이 거의 없다고 비웃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의 방문이 그의 우크라이나인 호스트를 짜증나게 하거나 크렘린에

의해 착취당했을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인도네시아 대통령의 제안을 환영할 더 넓은 이유가 있기 때문에 그러한 비판은 거의 요점을 벗어났습니다.

먹튀검증 미중 긴장 고조로 인한 지정학적 역풍과 우크라이나 전쟁 여파로 아시아가 점점 더 큰 타격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아시아 정부는 지역의 전략적 안정을 수호하기 위해 보다 적극적인 외교를 펼치는 것이 시급하다.

강대국 중 어느 누구도 그렇게 할 능력이나 의지가 없어 보입니다.

중국과 미국은 겉보기에 되돌릴 수 없는 경쟁과 대결의 궤도에 갇혀 협력할 수 없습니다.

이로 인해 인도네시아와 같이 전통적으로 비동맹적인 중간 규모의 국가들이 덜

대립적인 경로를 시도하고 계획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지역 국가들과 더 넓은 국제 사회가 그러한 노력을 지원한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통적으로 아시아는 묵시적 주권 침해 때문에 지역 갈등이나 중재에 개입하는 것을 꺼려해왔다.

비추론은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의 근간입니다. 미국과 유럽은 규칙 기반 질서에 대한 서방의 청지기 직분을 손상시키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자국의 아시아 평화 구축에 큰 믿음을 두지 않습니다.

그러나 간헐적일지라도 수년에 걸쳐 이 지역에서 평화를 이룩한 이력이 합리적으로 성공적이었습니다. more news

거의 잊혀졌지만 1980년대 후반에 전쟁 중인 캄보디아 파벌을 하나로 통합하려는 인도네시아의 적극적인 노력은 10년의 내전과 크메르 루즈의 공포 이후 지속적인 평화 협정과 국가 재건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보다 최근에 말레이시아는 2015년 필리핀 남부에서 평화 협정을 성공적으로 중재하여 민다나오의 이슬람

지역에서 폭력 수준을 크게 줄였습니다. 말레이시아는 또한 태국 남부의 이슬람 반군과 최근 몇 년 동안 폭력이 급격히 감소한 방콕 정부 간의 대화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2021년 미국의 철수를 앞두고 탈레반과의 교전에서 배후에서 매우 적극적이었고 유럽과 미국이 다른 문제로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동안 연락을 유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