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리닌그라드: 러시아, 리투아니아에 경고

칼리닌그라드: 러시아, 리투아니아에 경고
러시아는 러시아 영토인 칼리닌그라드로의 일부 상품의 철도 운송을 금지한 후 리투아니아에 “심각한” 결과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니콜라이 파트루세프 보안 고위 관리는 “러시아는 그러한 적대 행위에 확실히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투아니아는 모스크바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해 부과된 EU 제재를 따를 뿐이라고 밝혔습니다.

칼리닌그라드

먹튀검증커뮤니티 러시아 발트해 함대가 본부를 두고 있는 전략적 지역인 칼리닌그라드는 러시아 본토와 국경이 없습니다.

서부 영토는 1945년 2차 세계 대전 이후 독일로부터 병합되었으며 EU 및 나토 회원국인 리투아니아와 폴란드와 접해 있습니다.

약 100만 명이 살고 있는 이 지역은 러시아와 EU로부터 원자재와 예비 부품 수입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Anton Alikhanov 지역 총재는 금지 조치가 칼리닌그라드가 수입하는 품목의 약 50%에 적용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화요일 칼리닌그라드를 방문하는 동안 Patrushev는 리투아니아의 봉쇄가 서방이 “국제법을 위반하여” 선동했다고 말했습니다. more news

러시아 안전보장이사회 사무총장은 “가까운 장래에” 적절한 조치가 취해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그들의 결과는 리투아니아 인구에 심각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화요일 일찍 EU 대사는 봉쇄와 관련해 러시아 외무부에 소환됐다.

칼리닌그라드 프로필
지난 주, 리투아니아 당국은 EU 제재 대상 상품이 자국 영토를 통해 칼리닌그라드로 이동하는 것을 금지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가브리엘리우스 란츠베르기스 리투아니아 외무장관은 “리투아니아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다. 6월 17일부터 시작된 유럽의 제재 조치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협의와 유럽 집행위원회 지침에 따라 이뤄졌다”고 말했다.

칼리닌그라드

EU는 리투아니아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의 결과로 EU가 부과한 제재를 이행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리투아니아의 성명을 되풀이했습니다.

제재 목록에는 석탄, 금속, 건축 자재 및 첨단 기술이 포함됩니다.

나토군 동맹국인 리투아니아는 집단방위조약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네드 프라이스 미 국무부 대변인은 미국이 리투아니아의 편에 서 있다고 말하면서 한 회원국에 대한 공격을 전체에 대한 공격으로 보는 나토의 5조에 대한 국가의 약속이 “철갑”이라고 덧붙였다. 러시아 관리들은 리투아니아에 분노하고 있다. – 그리고 EU – 일부 상품을 칼리닌그라드로 운송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그들은 그것을 봉쇄에 비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스크바의 외무부가 “러시아는 국가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조치를 취할 권리를 보유합니다”라고 말할 때 정확히 무엇을 의미합니까? 어떤 조치와 시기?

크렘린은 지금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월요일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대변인인 드미트리 페스코프(Dmitry Peskov)는 “상황이 정말 매우 심각하며 어떤 조치나 결정을 준비하기 전에 매우 깊은 분석이 필요합니다. 이 철저한 분석은 앞으로 며칠 동안 수행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오늘 푸틴 대통령의 가장 가까운 동맹 중 하나인 니콜라이 파트루쇼프가 “러시아 북서부의 국가 안보”를 논의하기 위해 칼리닌그라드 지역으로 날아갔습니다.